행복을 요리하는 어린이식당

무럭무럭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초록우산이 전하는 따뜻한 밥 한 끼

후원영상

본 캠페인은 실제 사업을 바탕으로 구성하였으며 아동보호를 위해 일부 대역을 사용하였습니다.

오늘은 컵라면 먹지 말고, 어린이식당에서 같이 밥 먹자! 수요일 아침 9시. 어린이식당은 저녁에 찾아올 귀여운 손님들을 위해 식사 준비를 시작합니다. 신선한 제철 재료를 다듬는 조리장님, 곁에서 요리를 돕는 자원봉사자들, 모든 과정을 챙기느라 분주한 복지사 선생님들까지. 혼자 집에서 빵과 라면을 먹던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고 싶은 하나의 마음으로 이곳에 모였습니다. 돌봄 공백 아동 : 13세 미만 아동이 성인보호자 없이 집에서 일정 시간 이상을 보내는 상태 (출처: 초등 방과후돌봄서비스 이용 유형이 돌봄 공백에 미치는 영향 p.180)
조리사 사진
자원봉사자, 복지사 사진
어린이들이 작성한 어린이식당 내가 차리는 밥상 희망 리스트 사진, 한 끼 평균 11,452원 상당의 식사 제공 / 월 1회 평균 17,455원 상당의 식사 꾸러미 제공
먹고 싶은 메뉴를 적으면 다음 식사 때 만들어 주세요! 꼬르륵- 배꼽시계가 울리면 우유를 마시며 부모님 퇴근시간을 기다렸던 8살 도현이도 아픈 할머니와 누룽지 죽을 끓여 먹던 10살 서아도 학원 끝나면 편의점에서 삼각김밥으로 허기를 달래던 6학년 예지도 이곳에 모여 동네 아이들과 웃고 떠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돈가스, 짜장면, 스테이크... 이따금 먹고 싶은 음식도 추천 받아 기억에 남는 특별한 경험도 선물합니다.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어린이 사진 1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어린이 사진 2
식사 한 끼를 넘어 누군가와 함께 하는 따뜻한 시간과 공간으로… 하루는 비빔밥을 만들고 하루는 분리배출하는 법을 배우고 하루는 윷놀이를 하고… 어린이식당은 아이들에게 친구를 만드는 놀이터이자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울타리가 되어줍니다. 아이들이 코로나 기간 동안 서로 떨어져 지내느라 한 동네 살아도 이름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아요. 여기 와서는 같이 공놀이하고 얼굴 마주 보면서 밥도 먹고 하니까 나이 상관없이 편한 친구가 되는 모습을 봐요.
나 홀로 있는 아이들의 식구가 되어 주고 싶어요.
어린이식당은 식구 환대 아이 한 명을 키우는 마을 식구 예요.
처음 봤을 때보다 밝아진 친구를 보면서 보람을 느껴요. 저희는 어린이가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고 싶어요. 식당 문을 열고 들어오는 모든 아이들이 가정환경과 상관없이 환영받고, 칭찬받고. 스마트폰 대신에 눈을 맞추고 밥 먹고 놀면서 아이답게 또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그런 마을 공동체를 만들고 있어요. 아마 5년, 10년 오래 걸리는 일이겠지만요… 담당 사회복지사님의 인터뷰 중
어린이식당 리뷰
식단 이미지, 평점 5, 리뷰 수 527개, 리뷰1. 맛있는 건 맨날 동생이랑 나누어 먹는데 여기서 돈가스 하나를 처음 다 먹어봤어요. 리뷰2. 집에 할머니가 계신데 같이 나눠 먹을 만큼 도시락 양이 많아서 좋아요. 리뷰3. 친구들이랑 선생님이랑 고구마 맛탕 또 만들어 먹고 싶어요.
식재료 이미지, 평점 5, 리뷰 수 263개, 리뷰1. 푸짐하고 정성스러운 도시락에 늘 감동받아요. 저 대신 아이를 챙겨주는 곳이 있다는 사실에 저도 아이도 안정감을 느껴요. 리뷰2. 퇴근시간이면 혼자 있을 아이 생각에 항상 종종걸음이 되고 어쩌다 많이 늦는 날이면 죄책감이 들었는데… 어린이식당 가는 날이면 걱정 없이 귀가하는 날이에요. 리뷰3. 매달 한 번 식재료가 담긴 선물 꾸러미를 주시는데 식비나 밥 준비할 때 큰 보탬이 돼요.
어린이식당 식단 이미지
초록우산 어린이식당은 2019년부터 지금까지 527명의 아동과 11,686번의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돌봄과 사랑이 담긴 한 끼를 전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함께해 주세요!

행복한 한 끼를 전해주신 여러분께 따뜻한 겨울나기 SET를 보내드립니다.

대상 : 어린이식당 캠페인을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 구성 : 1. '별처럼 빛나는 어린이'를 상징하는 리드로 따뜻함을 지켜주는 머그컵, 2. 휴대 가능한 쿠션형의 부드럽고 포근한 무릎담요. 기간 : 물품 소진 시까지. GIFT01 무릎담요 사이즈 850 x 1100 mm / 소재 100% 폴리에스터, GIFT02 머그컵 사이즈 110 x 110 x 78 mm / 소재 100% 세라믹

후원자 한 분 당 1 SET만 발송됩니다. 선물을 받을 주소와 연락처를 정확하게 적어주세요. 후원신청일 기준, 익월 말 입금내역이 확인된 후 발송이 시작됩니다.
초록우산은 2022년 한 해 동안 도움이 필요한 1,086,564명의 어린이에게 자립, 교육, 주거, 건강 4가지 영역을 중점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해왔습니다. 보내주시는 후원금은 어린이식당 사업 운영비, 노후된 시설 수리비 그리고 국내 저소득 가정 아동의 식사 및 생계 지원에 사용됩니다
행복한 한 끼 선물하기
행복한 한 끼 선물하기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